공공기관 감사 활동 토대 강화와 감사인의 권익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회원 여러분!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제8대 회장 한국전력공사 상임감사위원 전영상입니다. 

그간, 우리 협회는 정부의 국정철학을 구현하고, 운영 방향을 실천하기 위해 공공기관 감사인들을 독려하고, 감사인들의 권익을 보호하는 데 목적을 두고 활발히 움직여 왔습니다. 

저는 이러한 협회의 설립목적을 달성하고, 협회와 회원사의 발전을 위해 가능한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자 합니다.

첫째, 회원 간 소통 활성화를 통해 공공기관감사협회의 역할을 재정립하겠습니다.

우리 협회가 그동안 추진해 온 교육 및 연구 중심의 감사지원 정책을 지속하고, 협회가 앞장서서 여러 지역에 흩어져 있는 공공기관들의 감사업무 교류와 협력을 통해 유관 및 지역별 감사조직의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을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대외 협력관계 향상을 통해 독립적 감사 활동의 토대를 강화하고 감사인의 권익을 보다 향상 시키겠습니다.

국회, 감사원, 국민권익위원회, 정부 각 부처 등 대외 관계기관들과의 유대 관계를 향상 시켜 정례적인 협의 체계를 구성하고 소통 창구를 활성화하겠습니다. 또한 감사 관련 법령과 제도 개선을 통해 감사 독립성 제고와 감사인의 권익 향상에도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안정적 운영과 사업 추진으로 협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현재 공공기관감사협회에서 추진하는 각종 사업을 보완‧확대하는 한편, 새로이 창의적인 사업을 발굴하여 협회의 위상 정립과 재정 건전화에도 힘쓰겠습니다.

공공기관감사협회 회원 여러분!
저는 앞으로 여러분과 함께,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모든 회원사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감사인들이 발전적 감사역량을 더욱 발휘하고, 차원 높은 감사 활동을 통해 국민의 신뢰 향상과 국가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세계적인 협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공기관감사협회 회원사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회장

한국전력공사 상임감사위원

전영상

전영상 회장 간단 약력

  • 2011. 3. ~ 2017. 2. 건국대학교 공공인재대학 행정학과교수
  • 2014. 1. ~ 2015.12. 한국행정학회 운영이사
  • 2009. 1. ~ 2009.12. 한국인사행정학회 연구이사
  • 2008. 1 ~ 2008.12 한국정책과학학회 총무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