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16일(목), 여의도 한국교직원공제회 서울본부 그랜드홀

 

 

공공기관 청렴도 향상과 투명성 제고를 위한 여성감사인 워크숍

90개 기관 170여 여성감사인 참여 “교류와 협력의 장”

 

지난 2월 16일 여의도 한국교직원공제회 서울본부 그랜드홀에서 여성감사인 역량강화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여성감사인워크숍에는 90개 기관 170여명의 여성 감사인이 참석하여 역량강화 및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여성위원회(위원장 전북대병원 상임감사 이해숙)에서 주관한 이 날 행사에는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명희진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장, 강래구 한국감사협회장이 참석하여 여성감사인들을 격려하였고, 문강분 노무사의 ‘직장 내 괴롭힘 조사의 이론과 실무’, 감사교육원 김수종 교수의 ‘공공감사의 이해’에 대한 강연도 진행되었습니다.

이해숙 여성위원장은 “오늘 같은 행사를 통해 여성감사인들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의 네트워크가 형성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명희진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여성감사인의 성장이 바로 공공기관감사인의 성장이며 국민을 위한 공공기관의 성장이기에 공공기관감사협회가 이러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혀 여성감사인들의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여성감사인 역량강화를 통해 공공기관의 청렴도 향상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여성감사인역량강화워크숍은 전국의 모든 공공기관 여성감사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매년 2월 개최될 예정입니다.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Post comment